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카테고리 없음 2017. 9. 5. 18:44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회사를 옮기거나 다른 일을 위해서 본인과 관련된 서류들이 필요한 경우가 있어요. 직장에 요청을 하여서 발급을 받을 수도 있으나 본인이 직접 해결을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 알려드리려고 해요. 그 중에서도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이 필요한 분들이 위해서 간단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사이트에서 발급이 가능한데요. 메인화면에서 보이는 다양한 서비스들 중에서 개인 민원(조회/증명)로그인을 하시면 돼요. 이외에도 다른 정보도 확인이 가능하니 궁금하시다면 알아보시면 됩니다.





그 다음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을 위해서 왼쪽에 있는 개인전자민원에서 가입자증명서 발급을하면 되는데요. 이 곳에서는 자격취득대상자의 소득신고나 연금에 대한 것도 확인이 가능해요.





그 다음 개인정보에 대한 내용에 동의를 하고나면 위의 사진처럼 결과가 나오는데요. 자격유지기간과 함께 가입자종별, 사업자명칭이 있는데요. 여기서 프린터를 통해서나 팩스를 통해서 받아보실 수 있어요. 여러 결과가 있는 경우 원하는 것을 선택해서 발급을 하면 되는데요. 프린터 기계가 없이 다른 곳에 제출을 해야할때 팩스를 이용하셔도 됩니다.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