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보호원 환불규정 참고

카테고리 없음 2016. 7. 10. 19:04

소비자보호원 환불규정 참고


물건을 사면 각 물건마다 환불할수 있는 규정들이 따로 있는데요. 환불에 대한 보상규정이나 민원상담은 한국 소비자보호원에서 알아보시면 됩니다. 한국소비자보호원은 소비자의 권익을 증진 소비생활의 향상을 도모하며 국민경제 발전에 도움이 되고자 국가에서 설립한 기관을 말하는데요. 그 중에서 오늘은 소비자보호원 환불규정에 관한 글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소비자보호원 환불규정은 한국소비자원 홈페이지에서 알아보실수 있는데요. 홈페이지 메인에 피해구제사례를 하시면 됩니다.



피해구제사례를 통해서 각 카테고리별로 각종 사례에 대한 Q&A가 있는데요. 저는 예전에 건강식품으로 인한 피해사례를 겪은적이 있어서 오늘 식품에 관한 피해구제 사례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건강기능식품 복용으로 인한 부작용 보상에 관한 질문과 답변인데요. 만약 부작용에 대한 보상을 원한다면 의사의 진단과 확인을 거쳐 구입가 환급과 치료비 및 경비 지급을 요구할 수있다고 해요. 이렇게 소비자보호원 환불규정에 대한 사례나 그에 맞는 답변을 알수 있으니 참고하시구요.



이렇게 소비자와 사업자 사이에 발생하는 분쟁을 원활하게 해결할수 있도록 도와주는 합의 또는 권고의 기준에 대한 안내도 알수 있으니 한국소비자원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길 바랄게요.






지금까지 소비자보호원 환불규정에 관해서 포스팅을 하였는데요. 환불로 관련되어서 여러 정보를 찾고 계시던 분들께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음 해요.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