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불순 원인 정리

카테고리 없음 2016. 7. 10. 15:15

생리불순 원인 정리


작년부터 부쩍 체중이 증가하고 나서인지 생리불순으로 고민인데요. 병원에 가보니 10일내에 할꺼 같기는 한데 만약 하지 않을경우에는 병원을 다시 방문을 하라고 하시더라구요. 이렇게 요즘 여성분들이 생리불순으로 인한 고민이 늘어나면서 생리불순 원인이 무엇이고 완화시키는데에는 어떤것들이 좋을지 궁금하신 분들이 많으실꺼 같아요. 그래서 오늘은 생리불순 원인과 생리불순에 좋은 것들이 무엇인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생리통이 워낙 심해서 한달의 한번 생리를 해도 걱정이고 안해도 걱정이고 한데요. 생리불순으로 인해서 불편을 호소하는 여성분들이 많은데요. 단순히 불규칙적이구나 생각하면 안되고 여러 원인으로 생리불순이 올수 있기 때문에 유의하셔야 합니다.



그렇다면 도대체 생리불순 원인은 무엇인지 궁금하실텐데요. 하루 이틀 기간 차이는 날수 있지만 10일이상 나거나 하면 생리불순을 의심할수 있는데요. 생리주기는 호르몬변화로 인해서 언제든 바뀔수는 있으나 3개월이상 하지 않는다면 무월경일수 있어 불임까지 될수 있다고 해요.



과한 스트레스를 받거나 갑작스러운 체중이 증가해도 호르몬 불균형으로 늦어질수 있습니다. 임신을 의심하지 않아도 된다면 병원을 찾아서 진료를 받아보는것이 좋으며 식습관개선과 생활습관을 바로 잡아도 괜찮아질수 있다고 하네요.



생리불순 완화에 좋다고 해요. 지금까지 생리불순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생리불순에 좋은 음식인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생강이나 호르몬 분비를 촉진시키는 우엉을 드시는것도 완화시키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