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차 효능 6가지 정리

카테고리 없음 2016. 7. 8. 13:19

보이차 효능 6가지 정리


중국에 한번 놀러갔을때 정말 음식이 입에 맞지 않아서 고생을 했는데요. 볶음밥에 기름이 흥건할 정도로 기름지고 음식의 간의 대체적으로 강해서 매운건 너무 맵고 짠건 너무 짜고 적당한 것이 없어서 중국여행기간 동안 힘들었는 기억이 나는데요. 이렇게 자극적인 음식을 먹는 중국인들이 대부분 뚱뚱할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그렇지 않아서 놀랬는데요. 중국은 특히 차 문화가 발달해서 음식을 먹을때도 차와 함께 먹는다고 해요. 특히 오늘은 중국에서 유명한 보이차 효능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보이차는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차로도 많이 알려져 있는데요. 보이차 속에 들어있는 탄닌 성분이 몸 속 중성지방을 분해하는데 도움을 주어서 다이어트 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해요.



보이차 효능 중에서는 노화를 방지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보이차 속 폴리페놀과 카테킨 성분이 몸 속 활성상소를 제거하거나 억제를 해주어서 세포의 파괴를 막아주어서 노화를 방지 해준다고 합니다.



다이어트 뿐 아니라 항암작용에도 뛰어난 효과를 보이는 보이차는 암세포를 억제하는데 효과적인 폴리페놀 성분이 많이 들어 있어서 암을 억제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해요.



잦은 회식으로 인한 과음이나 유난히 술을 과하게 먹었을 경우 다음날 숙취로 고생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뇨작용을 도와주는 역할을 하는 보이차는 몸 속 남아있는 알코올을 배출시켜 숙취해소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이유가 보이차에 들어있는 탄닌성분이 몸 속 중성지방을 분해해주는 역할을 한다고 했는데요. 혈관속에 있는 콜레스테롤 역시 녹여주어 수치를 낮춰주기 때문에 고혈압이나 혈관질환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보이차에는 식이섬유도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장운동을 원활하게 해주어서 변비로 고생하는 분들에게도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지금까지 보이차 효능 6가지 정리에 대해서 알려드렸는데요. 수분을 섭취하는 것은 피부에도 몸 속 노폐물배출하는데 도움이 되니 이왕이면 몸에 좋은 효능이 다양한 보이차로 수분을 섭취하는 것은 어떨까 싶네요.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