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이 습할때 해결방법

카테고리 없음 2016. 7. 7. 16:58

방이 습할때 해결방법


장마철이 시작되는 것을 예고하고 난 뒤부터는 여름에 찾아오는 그 습기를 어떻게 제거를 할지 고민인데요. 예전에 이사오기 전에는 방이 습해서 벽뒤에 조그맣게 곰팡이가 생겨서 곰팡이제거하고 벽지를 덧발라주고 한 기억이 있는데요. 이렇게 여름철에 방이 습할때 여러가지 방법들이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알고 계시는 집에 보일러를 틀어서 방에 훈기를 돌게하거나 제습기를 돌리거나 합니다. 하지만 그 외에도 방이 습할때 방법들이 있는데요. 그럼 오늘은 여름철 방이 습할때 해결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방이 습할때 사용되는 것으로 촛불과 숯인데요. 숯은 예전부터 습기를 제거해준는데 탁월한 역할을 하는데요. 습도는 낮춰주는 효과 뿐 아니라 겨울에는 가습기의 효과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촛불은 의외라고 생각을 하실텐데요. 촛불을 켜노흥면 습도를 낮춰주는 기능까지 있다고 해요.



곰팡이가 생기기 좋은 환경이 습할때 인데요. 곰팡이들은 자외선이나 열에 의해서 제거된다고 해요. 벽지도 변색될뿐아니라 기관지에도 해롭고 퀴퀴한 냄새까지 날수 있기 때문에 장마철에 한번씩 보일러를 틀어주어서 습도조절을 하는것도 방법입니다. 



또 에어컨을 틀어서 차가운공기를 순화시켜주어서 집안의 습도를 낮춰주는것도 집안을 쾌적하게 해주는데요. 선풍기보다는 에어컨이 제습효과는 더 뛰어나다고 해요.



예전에 발에 땀이 많이 나는 사람은 발냄새가 날까봐 걱정을 하는 분들이 많아서 발냄새제거에 효과적인 방법으로 신문지가 효과적이라고 했는데요. 신발 속에 신문지 넣어두면 습기를 빨아당겨 다음날 보송보송한 신발을 신을수 있겠죠? 지금까지 방이 습할때 해결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는데요. 장마철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