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집 없애는법 참고

카테고리 없음 2016. 7. 7. 15:49

물집 없애는법 참고


불편한 신발을 신어서 활동을 할때나  또 뜨거운 곳에 데이거나 할 경우 물집이 생기는 데요. 물집은 피부의 세포 사이나 세포 속에 단백질 성분을 갖는 묽은 액체가 고여서 발생하는 것을 말하는데요. 주로 물질은 반원 처럼 솟아오르고 면적에 따라서 물질 모양 역시 다양하게 나타나는데요. 흔히 물질이 생기면 터트려야 하나 말아야 하나 많이 망설이실텐데요. 잘못하면 2차감염이 있을수 있기 때문에 조심하셔야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물집 없애는법에 대해서 자세하게 포스팅 해보도록 할게요.



화상으로 인해서 물집이 잡히는 경우도 있고 주로 발에는 새 신발을 신고 활동을 할때 발과 신발의 마찰로 인해 살이 쓸려서 물집이 잡히는데요. 사실 물집은 별로 크게 영향을 안준다고 해서 관리에 소홀 하면 2차감염이 생길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물집이 잡히면 일단 환부를 깨끗하게 씻어주는것이 중요한데요. 아무래도 발 쪽에 물집이 가장 많이 생기는 곳이기 때문에 발을 깨끗하게 씻어주셔야 합니다. 여성분들은 헤어기구에 손을 데인 경험이 있으신데요. 헤어기구에 의해서 데여도 데인곳을 깨끗하게 씻어주는것이 중요합니다.



물집 없애는법은 다음과 같은데요. 물집은 사실 시간이 지나면 저절로 가라앉을수도 있는데요 가장 좋은 방법은 소독만 하고 자연스레 치료 되는것이 좋지만 일상생활을 하는데 불편하면 잘 소독한 주사기를 이용해서 수포를 터트리는 치료를 할수 있습니다.



물집을 터트리고 나서 취하는 행동도 중요한데요. 안에 고인 액체를 빼준 다음 피부를 뜯지 않고 깨끗하게 씻은 다음 잘 건조해서 밴드로 덮어주거나 연고를 발라주어서 낫기를 기다리는 것이 물집 없애는법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물집을 혼자서 없앤다고 손톱깎기나 소독이 되지 않는 뾰족한 물건으로 터트리면 세균으로 인한 2차감염에 위험이 있으니 주의하시구요. 




지금까지 물집 없애는법에 대해서 알려드렸는데요. 꽉끼는 신발로 인해서 생기는 물집이 가장 많으니 본인에게 맞는 신발을 신어줌으로 물집을 생기는 것을 방지하는데 도움이 될꺼 같아요.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