망고스틴 효능 5가지 정리

카테고리 없음 2016. 7. 6. 12:34

망고스틴 효능 5가지 정리


레스토랑을 가거나 뷔페를 가면 평소 못먹었던 여러 열대과일이나 음식들이 있는데요. 저도 그래서 뷔페를 가면 평소 좋아하는 열대과일인 두리안이나 망고스틴 등을 한접시 가득 떠서 먹고는 했습니다. 특히 열대과일의 여왕이라고 불리는 망고스틴은 달콤한 맛이 일품인 열대과일인데요. 주로 고온다습한 지역에서 재배되는 피부미용에 그렇게 좋다고 하는데요. 이 외에도 망고스틴 효능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망고스틴 효능 첫번째는 피부미용에 좋은데요. 망고스틴 속 카테킨 성분이 피부에 생긴 각종 트러블을 완화, 진정시켜주는 효과와 더불어 탄력을 더해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해요. 



여러과일과 채소 속에는 식이섬유가 많이 함유 되어 있는데요. 망고스틴 속에도 식임서유가 많아서 변비해소에 효과적인 역할을 한다고 해요.



그리고 망고스틴 속에는 비타민E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비타민E는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기 때문에 항암작용과 함께 활성산소를 막아줘서 피부의 노화를 방지해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염증 완화와 더불어 면역력도 강화에도 망고스틴 효능이 뛰어난데요. 망고스틴 속껍질 속에 크산톤이라는 성분이 들어있는데 이 성분은 천연항생제가로 불리울 만큼 염증에도 좋고 우리 몸의 면역력을 강화시켜준다고 해요.




우리몸에 칼륨은 체내에 쌓인 나트륨을 배출시키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몸속에 나트륨이 과하면 체내에서 나트륨 배출을 할때 칼슘이 같이 배출이 되어서 뼈건강에도 해롭고 고혈압 각종 혈관질환에 치명적인데요. 이런 질병을 예방을 해주고 철분함유로 빈혈도 예방 된다고 합니다.



망고스틴은 치즈와 함께 먹으면 궁합이 좋다고 해요. 이는 망고스틴 속에 부족한 성분인 칼슘을 치즈가 보충을 해주어서라고 하네요. 지금까지 망고스틴 효능 5가지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