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그네슘 많은 음식 정리

카테고리 없음 2016. 7. 5. 19:18

마그네슘 많은 음식 정리


마그네슘은 우리몸에서 없어서는 안되는 에너지 생성 과정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요. 저번 시간에 눈떨림증상과 현상에 대해서 알려드렸을때도 마그네슘이 부족하면 눈 떨림 증상을 느낄수 있다고 말씀드렸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저처럼 마그네슘이 부족해서 나타나는 여러 증상으로 고민을 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오늘은 마그네슘 많은 음식 몇가지에 대해서 정리를 하고자 합니다. 





먼저 새우인데요. 새우는 맛도 좋고 영양도 많은 식품으로 갑각류 중에서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중에 하나입니다.견과류나 청어에 비하면 함유량이 높지는 않으나 갑각류를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새우로 마그네슘을 보충할수 있을꺼 같네요.



마그네슘 많은 음식 다음은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 바나나 인데요. 마그네슘이 풍부한 식품으로 많이 알려진 바나나는 100g 당 32mg 정도의 마그네슘이 함유가 되어 있는데요. 많이 섭취를 하면 열량이 다소 높은 과일이라서 적당히 섭취하는것이 좋구요. 마그네슘 뿐 아니라 각종 비타민 무기질도 풍부한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시마에는 마그네슘 함량이 100g당 760mg이라는 어마어마한 양이 함유되어있는데요. 마그네슘 뿐 아니라 비타민E, C 함량 역시 높아서 노화를 방지하고 다시마 속 알긴산과 라미딘이 풍부해서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주어 변비를 개선해준다고 해요.



마그네슘 많은 음식에서 아보카도도 빠질수 없는데요. 아보카도는 비타민, 철분 뿐 아니라 각종 미네랄도 풍부하게 함유 되어있는데요. 칼륨이 함유되어서 체내 나트륨을 조절해주어서 부종을 예방하고 마그네슘이 풍부해서 두통이나 스트레스 완화에도 도움을 준다고 해요.



하루에 한줌 견과류를 먹으면 몸에 좋다고 하는데요. 아몬드나 호두 해바라기씨 등 풍부하게 함유 되어 있는 마그네슘은 근육의 긴장과 이완을 하는데도 도움을 주고 혈압이 높으신 분들의 혈압조절에도 탁월하다고 해요.




시금치와 같은 녹색채소도 마그네슘 많은 음식으로 유명한데요. 대표적인 알카리 식품인 시금치는 식이섬유와 비타민 무기질이 풍부해서 몸 속 활성산소를 억제해 노화를 방비해주고 심혈관계질환 역시 예방을 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그 외에 우유나 키위 콩 두부 등 여러가지 음식들이 있다고 하네요. 그럼 마그네슘 많은 음식 정리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