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이염에 좋은 음식 정리해보기

카테고리 없음 2016. 8. 2. 20:36

중이염에 좋은 음식 정리해보기


저는 평소에 비염을 가지고 있어서 코가 자주 간지럽고 코를 자주 푸는 습관이 있는데 말이죠. 특히 감기에 걸리면 코감기가 심하다보니 코 막힌 상태에서 시원하게 풀려고 세게 풀다보니 한쪽 귀가 멍하고 아파서 병원에 가니 중이염도 함께 왔다고 하던데 말이죠. 중이염을 오래 방치 해두면 청력이 저하될수 있고 여러 합병증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으니 초기에 치료를 하는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중이염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안내드리겠습니다.


먼저 중이염에 좋은 음식 첫번째는 우엉이 되겠습니다. 우엉은 열을 내려주는 효과가 있고 고름을 빨리 배출해주는 작용을 해서 중이염 증상을 호전시키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우엉을 차로 달여서 마시면 중이염 뿐 아니라 다이어트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검은콩은 우리 몸의 저항력을 높이는 역할을 한다고 하던데 말이죠. 여러가지 염증에 내성을 길러주어 면역체계를 튼튼하게 해서 중이염 증상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중이염에 좋은 음식 중에 하나인 산수유는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고 세균에 대한 저항력을 높여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초기에 발생하는 중이염을 완화시켜주고 만성중이염으로 이어지지 않게 예방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청력과 관련된 질환이나 질병 역시 예방이 된다고 합니다.



범의귀의 잎은 소염작용과 해독작용을 한다고 잘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중이염 초기증상이 나타날때나 귀가 곪아서 아플경우에 범의귀의 잎을 갈아서 즙을 내어서 환부에 바르면 염증이 가라 앉는 효과가 뛰어나다고 합니다.



중이염에 좋은 음식 마지막으로 곰보배추가 되겠습니다. 곰보배추는 중이염을 앓고 있는 분 또는 귀와 관련된 질환을 치료 예방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겠습니다.



지금까지 중이염에 좋은 음식 5가지에 대해서 안내드려보았습니다. 평소 코를 세게 푸는 습관은 중이염을 유발할수 있고 두통까지 올수 있으니 평소습관만 개선해도 중이염 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