샐러리 효능 6가지 정리

카테고리 없음 2016. 7. 9. 18:51

샐러리 효능 6가지 정리


요즘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오늘 제가 여러분들께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만한 음식을 소개를 해드릴까 하는데요. 다이어트 식품 뿐 아니라 피부진정 효과나 몸 속에 쌓인 나트륨을 배출하는데 탁월한 샐러리 효능에 대해서 알려드릴까 합니다. 샐러리 특유의 향과 아삭아삭하게 씹히는 식감으로 저는 샐러리를 자주 먹는데요. 서양의 미나리라고도 불리는 샐러리 효능에 대해서 좀 더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샐러리 효능 첫번째는 우리 몸속에 쌓인 나트륨을 배출하는데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고 해요. 샐러리 속 비타민B1, B2가 풍부하여서 칼륨 역시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체내 쌓인 나트륨을 몸 밖으로 배출시키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해요. 나트륨 배출에 좋아서 다이어트 음식으로 도움이 된다고 해요.



그리고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인 샐러리는 100g에 12kcal 밖에 안하는 저칼로리 채소 중에 하나인데요. 식이섬유 역시 풍부해서 포만감도 주어 과식을 하는 것을 방지하여서 다이어트 음식에 효과 적이라고 해요. 또 우리몸으로 흡수되는 열량보다 소화를 도와기 때문에 소화작용으로 소모되는 열량이 더높아서 정말 좋은 채소라고 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샐러리 효능으로 뼈건강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샐러리는 비타민K가 풍부한 채소 중에 하나로 노화가 오게 되면 가장 티가 많이 나는 것이 피부와 관절이 아닐까 싶은데요. 비타민K가 골밀도 감소를 막아주는 역할을 해서 골다공증과 같은 질환을 예방시켜준다고 해요.



샐러리 속에는 정말 많은 성분들이 있는데요. 그 중 세다놀이라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 채소인데 이 세다놀 성분은 씁쓸한 맛을 내는 역할을 하는데요. 몸에 열이 많은 사람에게는 열을 내려주는 효과도 가지고 있고 피부를 진정시키는 효능 역시 가지고 있어서 피부진정효과에 뛰어나다고 해요.



그리고 불면증으로 고생하는 분들에게도 좋은데요. 멜라토닌 성분이 풍부한 샐러리는 현대인의 가장 큰 병인 스트레스나 여러 주변 환경으로 불면증을 호소하는 분들에게는 불면증을 해소하는 효과도 가지고 있다고 해요.



샐러리 속에는 다량의 파라진을 가지고 있는데요. 이 파라진은 체내의 혈관 속에 나쁜 콜레스테롤을 쌓이지 않게 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고 그래서 혈관에 깨끗해서 혈액순환도 원활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어요. 그래서 혈액순환이 잘 안되는 분들과 혈관계 질환을 예방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지금까지 샐러리 효능 6가지 정리를 해보았는데요. 다이어트가 목적이 아닌 분들은 샐러리가 먹기 힘든 분들은 마요네즈와 곁들어 먹으면 좀 더 수월하게 드실수 있는데요. 마요네즈가 특유의 샐러리 향을 줄여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다이어트를 목적으로 하는 분들에게는 마요네즈 열량으로 피하시는게 좋을꺼 같네요.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