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호명으로 사업자등록번호 조회

카테고리 없음 2016. 7. 9. 16:49

상호명으로 사업자등록번호 조회


요즘 새롭게 사업을 시작하는 분들이 많은 것 같은데요. 사업을 진행하다보면 사업자등록번호가 많이 사용이 되기 때문에 사업자등록번호를 알고 있어야 합니다. 그런데 거래하는 분의 상호명은 아는데 사업자등록번호를 모를때 당황할 수가 있는데요. 인터넷에서 상호명으로 사업자등록번호를 조회할 수 있기 때문에 당황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럼 상호명으로 사업자등록번호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포털사이트에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을 검색한 뒤 사이트에 접속하면 상호명으로 사업자등록번호를 쉽게 조회할 수 있어요.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사이트에 접속한 후 회사명에 상호명을 검색한 뒤 엔터를 누르면 됩니다.



저는 야구 팀중 NC 다이노스를 좋아하기 때문에 NC와 관련된 엔씨소프트를 검색해봤어요. 그러면 다양한 엔씨소프트의 종류가 나오는데요. 사업자등록번호를 알고 싶은 공시대상회사를하면 됩니다.



공시대상회사를하면 회사이름이나 공식회사명, 종목코드 등 여러가지가 위의 사진처럼 나오는데요. 중간에 보면 사업자등록번호가 있으니 상호명으로 사업자등록번호를 확인할 수 있어요.



이번에는 엔씨소프트가 아닌 엔씨를 검색해서 보겠습니다. 총 493건이 검색이 되었는데요. 이렇게 회사의 풀네임으로 검색을 하지 않아도 회사명이 조회가 되기 때문에 거래하는 분의 상호명 중 일부만 알아도 사업자등록번호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엔씨를 검색했을 때 나오는 회사들 중에서 사업자번호가 알고 싶을때는 회사명을하지 않고, 회사명에 마우스만 가져가도 대표자 이름과 사업자번호, 업종을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회사명을 검색했을때 앞에 유라고 적혀있는데 유가 의미하는 것을 알고 싶다면 역시 유라는 글자에 마우스를 가져가면 유가증권시장이라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이렇게 상호명으로 사업자등록번호를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사업하는 분들께서 글을 참고하셔서 해보시면 되겠습니다.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