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행기 반입금지 물품 정리

카테고리 없음 2016. 7. 8. 17:15

비행기 반입금지 물품 정리


저는 평소 해외여행을 가는 것을 좋아하는데요. 제가  처음으로 해외 여행을 갔을 때는 정말 처음이다 보니 하나부터 열까지 모르는것 투성이 였는데요. 비행기 반입금지 물품이 어떤것들이 있는지 잘 모르고 들고 탔다가 다시 반납하거나 제재를 당한적이 있을겁니다. 그래서 오늘은 평소 헷갈렸던 비행기 반입금지 물품에 관해서 자세하게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오늘 글을 참고하시고 실생활에서 자주 쓰이는 것이니 알아두시는것이 좋을꺼 같습니다.



비행기 반입금지 물품을 알아보기 위해서 검색창에 항공보안정보통을 검색을 하시면 되는데요. 항공보안정보통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반입금지 물품안내를 해주시면 됩니다.



아래는 항공기 내 반입금지 물품 관련해서 목록들인데요. 폭발성 인화성 유독성물질이나 무기로 사용될 수 있는 물품 등이 있는데요. 하나하나 차근차근 살펴보도록 할게요.



먼저 폭발성 인화성 유독성 물질에 관련한 내용인데요. 사실 기본적으로 이런 위험한 물건들을 기내에 들고 타면 자살행위나 다름 없어요. 아래에 보시면 라이터나 인화성 액체 등 인화성 물질도 나중에 비행기가 사고 날 경우 폭발의 위험이 있다고 합니다. 



비행기 반입금지 물품으로 무기로 사용될수 있는 물품인데요. 객실에서는 반입이 금지되지만 위탁 수하물로는 가능한데요. 하지만 과도나 커터칼 접이식칼은 반입이 불가하지만 안전 면도날이나 일반 휴대용면도기 등은 객실 반입이 가능해요. 아래 작은 글자로 쓰여진 것을 읽어보시면 가능한 것들에 대해서 나오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비행기 반입금지 물품 중에 일반생활용품 및 의료용품인데요. 생활도구류나 액체류는 반입이 안되는데요. 액체류나 위생용품 욕실용품은 국제선 객실 반입시 100ml 이하만 가능하다고 해요. 위탁 수하물로 보낼 경우 개별용기 500ml 이하로 1인당 2KG인 2L까지 반입이 된다고 해요.





항공기를 이용하실 때 많이들 궁금해 하시는 질문인데요. 아래의 보시면 궁금하셨던 상황에 대한 Q&A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비행기 반입금지 물품 정리를 해드렸는데요. 오늘 글을 참고하시고 궁금하셨던 내용이 해결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