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탈에 좋은 음식 정리

카테고리 없음 2016. 7. 7. 19:17

배탈에 좋은 음식 정리


여름철에는 음식이 상하기 쉬운데요. 상한음식을 먹고 배탈이 나거나 먹었던 것을 체하거나 설사를 계속하는 증상을 배탈이라고 합니다. 원래 장이 예민한 편이기는 한데 어제 음식을 잘못먹었는지 오늘 하루동안 계속 화장실 들락날락하면서 설사를 하길래 급한대로 약국에 가서 약을 사먹었는데요. 이렇게 배탈에 걸렸을때 대처방법 중에 오늘은 배탈에 좋은 음식에 관한 정보를 알려드릴까 해요. 그럼 지금부터 배탈에 좋은 음식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배탈에 좋은 음식 첫번째는 바로 배즙인데요. 배 속에는 펙틴이라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요. 사과에도 풍부하게 들어있다고 하는데요. 배탈로 생기는 복통을 가라앉혀주는 효과를 보인다고 해요. 배를 그냥 먹는거 보다는 배즙으로 내서 먹는것이 더욱 좋다고 하네요.



매실은 배탈에 좋은 음식으로 너무 유명한데요. 체하면 항상 엄마가 매실을 태워주고는 했는데요. 매실은 체했을때 외에도 갈증과 설사를 잦아들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 몸 속 독소를 배출하는데도 탁월하다고 하네요. 



마 속에 함유되어 있는 뮤신이라는 성분이 위의 점막을 보호해주어서 평소 위염이나 위궤양 등 위와 관련된 질환으로 고생하는 분들에게는 아주 좋다고 해요. 또 설사를 예방하기도 하고 장 속 유해물질을 배출하는 역할해 변비해소에도 좋습니다.



다음 소개해드릴 배탈에 좋은 음식은 무인데요. 무는 배탈이 났을때 음식으로 소화를 도와주는 좋은 성분이 많이 들어있다고 해요. 무는 조리해서 먹는거 보다는 즙으로 내어 아침마다 섭취해주는면 위 점막을 보호하는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찬 음식을 많이 먹어도 배탈이 날수 있는데요. 페퍼민트나 카모마일과 같은 허브차는 몸을 따뜻하게 해주고 장을 진정시키는 효과를 가지고 있어서 배탈 증상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 외에 생강은 소화기능을 향상시키고 메스꺼움을 완화시키는 효과가 바나나 역시 펙틴이 풍부해서 배탈 났을때 도움되는 음식입니다. 지금까지 배탈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았는데요. 오늘 글을 참고하셔서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