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기력증 극복 하는 방법

카테고리 없음 2016. 7. 7. 13:11

무기력증 극복 하는 방법


날이 더워지면서 무기력증을 느끼는 분들이 많은데요. 날이 더울수록 몸이 나른해지고 입맛도 떨어지고 힘도 없어서 의욕도 저하됩니다. 저역시 갑작스럽게 더위가 찾아오면서 부쩍 무기력감을 느낍니다. 이러한 현상들이 지속된다면 대인관계에서도 문제가 생길수 있고 불면증과 같은 문제가 생길수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이렇게 무기력증을 자주 느끼는 분들을 위해서 무기력증 극복에 관련해서 포스팅을 하고자 합니다.


무기력증은 우울증의 초기증상 또는 우울증에 걸렸을 경우 동반해서 나타나는 증상일수 있다고 해요. 특히 갑작스럽게 무더위가 찾아오면서 계절이 바뀔때 생기기 쉽다고 하는데요.



무기력증 극복 하는 방법 첫번째로는 스트레스를 받았을때 쌓아두지 말고 해소를 해주는것이 중요한데요. 요즘 스트레스 안받는 사람은 없는데요. 여유는 없고 바쁘기만한 생활속에 지치고 직장을 다니면 직장상사에 대한 화도 꾹 참고 억누르기만 하는데요. 그럴수록 더욱 심신이 지쳐 자괴감에 빠지기 쉽습니다. 스트레스만 잘 해소 해주어도 무기력증 극복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본인이 지금 하고 있고 하고자 하는 일을 하기전에 본인 심적으로 여유가 있는지 되돌아보는것도 무기력증 극복 하는 방법이라고 할수 있는데요. 해야할일이 투성인데 하려고 하니 막막한 마음이 들고 불안감이 커질수록 무기력증 또한 커지는데요. 잠시동안 모든걸 내려놓고 휴식을 취해주는 것이 오히려 앞으로 하려는 일이 나아질수 있다고 해요.



우울증과 함께 마음의 병이라고 할수 있는 무기력증은 심리적인 불안감이 가장 큰 원인인데요. 부정적인 생각보다는 긍정적인 생각으로 용기를 얻어야 하고자 하는 일도 목표한 바도 이룰수 있습니다.



본인을 너무 다그치듯이 타이트하게 쪼지 말고 좀 더 관대해지시는건 어떨까 싶은데요. 이렇게 이정도 했으면 잘하고 있어하면서 자신을 칭찬해주면서 자신만의 방법으로 보상을 하면 어떨까 싶어요. 지금까지 무기력증 극복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는데요. 건강한 생각이 건강한 몸도 만든다고 해요. 무더운 여름 기운 없지만 모두 힘내시길 바라겠습니다.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