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즈베리 효능 5가지 정리

카테고리 없음 2016. 7. 5. 14:14

라즈베리 효능 5가지 정리


저는 평소에 여러 과일을 다 좋아하는데요. 과일을 이용해서 수제 잼을 만들기도하고 케이크 만드는것도 좋아해서 각종 퓨레를 만들기도 하는데요. 오늘은 작고 귀여운데 달콤하기도한 라즈베리 효능에 대해서 알려드릴까 합니다. 우리나라의 산딸기와 비슷하게 생긴 라즈베리는 대부분 유럽이나 북아메리카 쪽에 분포해서 재배된다고 하는데요. 특히 라즈베리 중에서 블랙 라즈베리의 경우에는 식도암 발생을 억제해주기도 한다고 하는데요. 그럼 지금부터 라즈베리 효능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라즈베리 효능 첫번째는 항암효과가 뛰어나다는 점인데요. 비타민과 오메가3 등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다고 해요. 그래서 세포의 구조를 유지시키는데도 도움을 주고 암을 예방한다고 해요.



그리고 다이어트를 할때도 당이 많은 과일은 다이어트 중에는 섭취하기 꺼려지는데요. 라즈베리는 칼로리도 낮아서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에게도 좋은 과일이라고 할수있고 지방을 분해하는 성분과 식욕을 억제하는 기능까지 있어서 다이어트에 탁월하다고 해요.



그리고 안토시아닌과 타닌, 비타민과 폴리페놀 등과 같은 여러 몸에 좋은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는 라즈베리는 피부미용과 눈건강에도 좋은 역할을 한다고 해요. 그리고 항산화물질인 파이토케미칼과 비타민C가 우리몸의 면역력을 높여주는 역할을 해서 감기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변비로 고생하는 분들은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많이 섭취를 하라고 하는데요. 라즈베리 속에도 식이섬유가 많이 함유 되어 있어서 장운동을 원활하게 해서 변비로 고생하는 분들은 변비를 개선해주는 효과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라즈베리 효능 5가지 정리를 해보았는데요. 오늘 포스팅을 참고하시고 도움이 되셨길 바라면서 오늘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