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콩 효능, 칼로리 정리

카테고리 없음 2016. 7. 5. 13:13

땅콩 효능, 칼로리 정리


오늘 제가 포스팅을 할 내용은 바로 땅콩 효능, 칼로리에 관해서 포스팅을 하고자 하는데요.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수 있는 견과류 중에 가장 많이 보이는 것이 땅콩이 아닐까 싶은데요. 땅콩을 이용한 반찬이나 여러 음식의 고소한 맛을 돋구는 고명으로 많이 쓰이는 땅콩 효능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았는데요. 그럼 지금부터 땅콩 효능, 칼로리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땅콩 효능 첫번째는 동맥경화의 원인인 콜레스테롤을 녹여 줄여주는 작용을 하는데요. 땅콩 속 비타민B1이 콩의 12배 이상 들어 있고 지방은 콩의 3배나 함유 되어있어서 동맥경화를 예방해준다고 합니다. 땅콩 기름 속에 함유 되어 있는 리파아제와 레시틴이 풍부해서라고 하네요.



그리고 땅콩은 여러 방법으로 섭취가 가능한데요. 섭취하는 방법에 따라서 효능이 달라진다고 해요. 먼저 볶아서 섭취를 하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는데 도움을 주고 끓여서 먹으면 예로부터 폐병을 치료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해요. 또 평소 몸이 찬 분들은 냉병을 다스려주기도 하는 땅콩은 단백질 보충으로 체력이 좋아지기도 합니다.



땅콩 칼로리는 100g 569kcal로 다소 높은편인데요. 칼로리가 높은 편이라서 다이어트를 하는데는 도움이 되지 않지만 땅콩 속에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서 다이어트 할때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를 해야하는데요. 지방으로 섭취하는데 좋다고 해요.




땅콩이나 여러 견과류들을 안주로 술을 드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땅콩 속의 나이아신 성분이 숙취해소를 도와주는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땅콩 칼로리도 높은 편에 속하니 많이는 섭취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땅콩 효능으로 소화를 돕는 성분들도 많이 함유 되어있는데요. 또 체내에 각종 영양소의 흡수를 잘 도와주는 성분과 영양보충과 원기회복을 도와준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땅콩 효능, 칼로리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았는데요. 땅콩에 피는 곰팡이는 아플라톡신이라는 발암물질이니 곰팡이가 생긴 땅콩은 드시면 안된다고 해요.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