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전세임대주택 정리

카테고리 없음 2016. 7. 4. 17:39

대학생 전세임대주택 정리


오늘은 대학생 전세 임대주택에 관한 글을 써볼까 하는데요. 대학생 대학생 전세임대주택은 학교와 집이 원래 살던 주소지가 아닌 다른 시, 도, 군에 위치해 있어서 통학하는데 불편을 겪는 대학생들을 위해서 전세금을 지원해주는 제도를 말하는데요. 아무래도 대학교 다닐때 기숙사에서 사는것도 좋지만 안될경우는 최대한 절약해서 집을 구해서 월세를 내도 비싸기만 한데요. 이렇게 대학생들이 집문제로 고민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정보를 지금부터 설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예전에는 대학생 전세임대주택 조건이 대학생만 되는것에서 취업준비생에게도 입주가 가능해졌다고 해요. 취준생 역시 졸업한 학교의 소재지에 관계없이 전국 어디서든 전세임대주택을 지원받을수 있다고 합니다.



대학생 전세임대주택 입주자 요건은 대학소재지 타지역 출신 학생으로 1위부터 3위까지 구분되는데요. 이 순위는 임대보증금과 월 임대료에 영향이 있는 순위 입니다. 



lh청약센터 홈페이지를 들어가시면 주거복지를 하시면 지금 현재 분양공고문 뜬 것을 확인하시면 되는데요.



현재 공고중인 2016년 청년 전세임대 입주자 모집을 보시면 아래와 같은데요. 



대학생 전세임대주택 공동신청자격은 입주자 모집공공일 현재 사업대상지역내 대학에 재학중인 학생으로서 입주 순위별 자격요건에 해당하는 타 시.군 출시대학생이나 입주자 모집공공일 현재 대학 또는 초중등교육법에 따른 고등, 고등기술학교를 중퇴한 후 2년 이내인 사람으로 직장에 재직중이지 않은자를 대상으로 한다고 해요.



지원한도액은 수도권은 최대 8,000만원, 광역시(세종시 포함)6,000만원 기타 기타지역은 5,000만원이라고 하네요. 지금까지 대학생 전세임대주택에 관련해서 알려드렸습니다.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