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추차 효능 5가지 정리

카테고리 없음 2016. 7. 4. 15:44

대추차 효능 5가지 정리


예전에 제가 숙면에 좋은 차를 포스팅 하면서 숙면에 도움이 되는 차로 대추차에 대해서 알려드린적이 있는데요. 숙면에 좋은 거 이외에도 대추차 효능으로 어떤 것들이 있는지 궁금해서 검색을 해보았어요. 천연 비타민이라고 불리울만큼 비타민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대추는 특히 여성분들과 감기에도 뛰어난 효능을 보인다고 하는데요. 그럼 지금부터 대추차 효능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대추차 효능 첫번째는 비타민c가 풍부해서 노화방지와 피부미용에 아주 좋다고 해요. 사과의 80배, 배의 10배 가량 높은 비타민c가 많고 대추 속의 비타민P성분이 콜라겐성분을 생성, 비타민C의 기능을 업그레이드 시켜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대추에는 갈락토오스와 자당 맥아당 등 단맛을 내는 당이 많이 함유가 되어 있어서 신경을 안정시켜주어 스트레스 완화에도 도움이 된다고 해요. 그래서 신경안전효과로 숙면을 취하는것이 대추차 효능 중에 하나라고 합니다.



그리고 여성분들에게 특히 좋은 대추차는 성질이 따뜻한 성질이 강해서 속이 냉하거나 자궁 쪽을 따뜻하게 해주어서 수족냉증이나 평소 냉이 많이 나오는 분들에게도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대추차 효능으로 알려진 것이 감기에 좋다는 점인데요. 기관지가 약하거나 아플경우 코에 염증이 생겼을 경우 대추차 효능이 더 극대화 해준다고 하네요.



마지막으로 바티민이나 미네랄 플라보노이드 등 여러 면역력을 강화시켜주는데 도움이 되는 성분이 많이 들어있으며 몸 속 쌓인 독소를 배출시켜주어 해독작용을 하는데도 좋다고 하네요.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