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사증후군 원인, 예방하는 방법

카테고리 없음 2016. 7. 4. 14:22

대사증후군 원인, 예방하는 방법


오늘은 대표적인 생활습관병 중에 하나인 대사증후군에 관해서 알려드릴까 하는데요. 요즘 서구화된 식습관으로 인해서 비만인 사람이 많이 증가했다고 해요. 유전적인 요인으로나 비만 또는 각종 스트레스로 인해서 생기는 대사증후군 원인과 예방 방법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대사증후군 원인이 무엇인지 궁금하실텐데요. 대사증후군 원인으로는 비만 당뇨병과 연관된 인슐린 저항성이 가장 큰 원인이라고 하는데요. 인슐린 저항성은 혈당을 낮추는 인슐린의 기능이 떨어져서 지방세포나 근육이 포도당을 제대로 흡수하지 못해서 포도당을 흡수하기 위해서 인슐린이 과다 분비되어서 문제가 발생을 한다고 하는데요.



대사증후군을 발생하게 하는 요인으로는 허리둘레와 중성지방 고밀도 지방 혈압, 공복혈당 등 기준치보다 높을 경우 생길수 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대사증후군 예방하는 방법은 어떤것일까요? 사람마다 성별에 따라서 하루 권장 섭취량이 다른데요. 하루 권장섭취량을 넘기지 않도록 하고 고칼로리 음식은 피해주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음주를 자제하고 일주일에 세번이라도 규칙적으로 운동을 하여 체중 조절을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카페인이 많이 함유된 음식을 피하고 충분한 수면을 취해주는것도 대사증후군 예방 방법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