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 효능 5가지 정리

카테고리 없음 2016. 7. 4. 13:10

당근 효능 5가지 정리


저는 시력은 좋은데 유난히 밤에 사물을 잘 분간을 못하는 야맹증을 가지고 있는데요. 그래서 평소 야맹증에 좋은 것들을 검색하던 중에 제가 평소에도 간식처럼 먹는 당근이 야맹증에 좋다는 것을 알게되었어요. 그래서 이 밖에 당근 효능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궁금해서 검색을 해보니 정말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어 저처럼 당근 효능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서 자세하게 알려드릴까 합니다.



먼저 당근 효능으로 널리 알려진것은 시력증진과 회복을 도와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는데요. 당근은 비타민A가 정말 풍부하게 들어있는걸로 알려져 있는데요. 이 비타민A는 우리몸에 흡수되면서 레티놀로 전환하는 베타카로틴이 풍부합니다. 이 베타카로틴은 우리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기능을 향상시키는데 탁월한 역할은 한다고 해요 그래서 시력보호와 회복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해요.



항암효과도 뛰어난 당근은 팰 캐리놀이라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팰 캐리놀은 우리몸에서 암세포를 파괴시켜준다고 해요. 그리고 당근속에는 플라보이드 성분도 들어있는데요. 이 플라보이드 성분 역시 암을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는데요. 특히 당근은 생으로 즙으로 내서 먹거나 그냥 먹는 것이 좋다고 해요.



스트레스나 여러 주변환경  또는 유전적인 요인으로 인해서 머리카락이 빠져서 고민인 분들이 계시는데요. 당근은 탈모를 예방하는데도 도움이 된다고 해요. 당근을 섭취하면 부교감신경을 자극해 몸 속 혈액순활을 원활하게 해줘 두피에 영양분 공급 역시 원활하게 하여서 건조한 두피를 촉촉하게 해주고 탈모예방 역시 도움이 됩니다.




당근 효능 중에 하나로 간기능을 개선하는데도 도운이 되는데요. 앞에서 당근 속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고 말씀드렸는데요. 이 성분이 간 세포기능을 활성화 해주는데 도움을 주고 당근 속 비타민C도 간의 피로회복을 도와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당근 효능으로 부인병을 예방해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는데요. 환경호르몬이나 여러 영향으로 생리통을 호소하는 여성분들이 많이 늘었다고 해요. 생리통 증상이 심한 분들이나 손발이 많이 찬 수족냉증 증상을 겪는 분들은 따뜻한 성질을 가진 당근을 섭취해주어 생리통이 완화될수 있구요. 또 철분이 많이 들어있어서 생리로 인해서 빈혈을 느끼는 분들에게도 좋다고 하네요.



당근에는 카로틴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과하게 드시면 피부색이 노랗게 변할수 있다고 하지만 잠시동안 일어나는 증상이라서 섭취를 중지하면 정상적으로 돌아오니 걱정 하지 않으셔도 된다고 하네요. 지금까지 당근 효능 5가지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