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딸기 효능 6가지 정리

카테고리 없음 2016. 7. 9. 13:01

산딸기 효능 6가지 정리


저번주에 엄마가 산딸기를 따러간다고 따라갈래 하길래 따라가보니 지금 산딸기를 수확하는 철이라고 하더라구요. 생김새도 딸기의 축소판 처럼 작고 귀여운것이 맛 또한 상큼해서 저는 산딸기를 이용해서 여러가지를 만들어 먹는데요. 산딸기 효능으로 대표적인것이 자양강정 효능으로 몸이 허약한 분들에게 좋으면서 몸이 차가운 분들은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효능도 가지고 있는데요. 이 밖에도 산딸기 효능에는 어떤것들이 있는지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산딸기에 붉은색을 띄는 것은 산딸기 속에 폴리페놀과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해서 인데요. 항산화작용과 항암효과에도 뛰어나다고 해요. 몸 속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면역을 강화시켜주는 역할도 한다고 해요.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산딸기는 눈의 피로회복을 덜어주는 역할을 한다고 해요. 그리고 눈의 충혈 역시 억제시켜주는 효과도 있고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해서 시력을 보호하고 각종 안과질환을 예방하고 눈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요즘 스트레스나 불규칙한 생활습관으로 여러 여성분들이 생리 불규칙과 불임증상으로 병원을 가는 분들이 많다고 하는데요. 산딸기 속에는 에스트로겐과 유사한 피토에스트로겐 성분이 다량 함유 되어있는데요. 그래서 난소의 배란을 촉진하는 효과가 있어서 불임개선 하는데 도와준다고 하네요.




산딸기 효능으로는 비뇨생식기능 향상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역할을 하는 산딸기는 신장기능을 강화시켜주고 남성분들의 정력감퇴로 인한 고민도 해결하는데 역할을 하고 소변량과 배뇨시간을 일정하게 유지시켜주어서 요실금이나 성인 빈뇨증, 소아 야뇨증 등 비뇨생식기능을 강화시켜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다이어트나 피부미용에도 좋은데요. 칼로리가 100g당 22kcal로 칼로리 낮은 식품에 해당해서 포만감을 느끼게 해준다고 해요. 비타민C가 많아서 기미 주근깨를 억제해 맑고 깨끗한 피부를 가꾸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