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리걷기 효과 정리

카테고리 없음 2016. 7. 8. 19:20

빨리걷기 효과 정리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이 처음에 다이어트 할 때 무작정 하는 운동이 바로 걷기 운동일꺼 같습니다. 이렇게 걷는 것만으로도 칼로리 소모가 높기때문에 다이어트 하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지금은 걷는거와 같은 유산소를 오래하지말고 단시간에 칼로리 소모가 더 큰 근력운동을 하라고 하는데 이것 역시 체력이 안따라주면 무리인데요. 또 빨리걷기 효과가 좋은지 반신반의 하는 분들을 위해서 오늘은 빨리걷기 효과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체중이 많이 나가는 사람들은 걷기도 빨리걷기가 아니라 조금이라도 가볍게 런닝을 해주어야 신체적으로 무리가 가지 않는데요. 처음에는 살살 걷다가 점차 강도를 높여서 빨리걷기를 하는것이 좋습니다.



동네 운동장에 가보면 아주머니들이 살뺀다고 팔을 힘차게 흔들면서 빨리 걷는 모습을 보신적 있으실텐데요. 보시면 경보를 하듯이 파워워킹을 해주면 전신운동을 할수 있습니다.



빨리걷기를 할때는 뒤꿈치부터 차례대로 지면에 닿여주는것이 올바른 자세라고 할수 있습니다. 빨리걷기 효과는 심장기능을 튼튼하게 해주고 몸 속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준다고도 합니다.



또 치매를 예방해주고 신체 전반적으로 근육을 자극해서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서 혈액순환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빨리걷기 효과에 대해서 알려드렸는데요. 오늘 글을 참고하시고 오늘부터라도 가볍게 나마 걷기를 해보는건 어떨까 싶네요.

설정

트랙백

댓글